통계 위젯 (화이트)

1818
143
1164007

2010/08/24 01:19

THE BIG ISSUE 라이프 로그

안녕하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신촌 빅판 수원댁 HP: 010-4103-4193

빅판??? 빅판이 뭐지? 그리고 이 황당한 표지는 또 뭐고.

빅이슈가 태어났다 나도 다시 태어났다  엄마, 나 취직했다!

이거 도대체 무슨 잡지야???

지난 주말 공연보러 신촌 갔다가 길가에서 구입한 잡지입니다. THE BIG ISSUE. 뭐가 그렇게 큰 이슈일까요? 표지만 봐서는 잘 모르겠는데... 하지만 이 잡지는 특별한 잡지입니다. 뭐가 그렇게 특별하냐구요? 이 잡지는 홈리스의 자립을 위한 잡지이기 때문이죠. 3000원의 잡지값 중 1600원이 이 잡지를 판매한 홈리스에게 돌아가거든요. 참으로 착한 잡지입니다.




사실 잡지 사기 전부터 어떤 잡지인지는 알고 있었어요. 하지만 아무리 목적이 좋아도 재미가 없다면 잡지로서의 생명력은 약할 수 밖에 없겠죠. 그래서 과감하게 어떤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펼쳐 보여 드리기로 했습니다.




차례를 대충 훓어보니 역시 창간호라 그런지 잡지 성격 소개와 해외의 THE BIG ISSUE로 부터의 축전같은 것들에 많은 부분이 할애되어 있는듯 하네요. 하지만 그런 컨텐츠로만 채워져 있는건 아닙니다. 핫이슈가 사랑하는 스타로 조니 뎁의 인터뷰가 실려있네요. 인터네셔널 잡지의 장점을 살려 영국 북부판의 컨텐츠를 번역하여 실은듯 합니다.




이 잡지는 표지 디자인으로 화제를 일으키기도 했었죠. 인터넷 조금 하시는 분들은 아래 사진의 광고 보신적 있을겁니다. 그냥 펼쳐 보았을땐 스나이퍼 라이플을 든 미군 병사일 뿐이지만, 그것을 전봇대에 감았을때 총구는 자신의 뒷통수를 겨누고 있는, 그리고 감았을때 완성되는 WHAT GOES AROUND COMES AROUND (뿌린대로 거두리라) 라는 문구는 한장의 포스터로 얼마나 강력한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는가를 유감없이 보여줬죠. 아무튼 이 포스터의 이제석님이 이 잡지 표지편집장입니다. 빅이슈에서 원한다면 무기한이라는 조건으로요.




잡지를 휘리릭 훓어보니 마지막 부분에는 구인 광고와 함께 빅판수칙이 있네요. 빅판 수칙중 하루 수익의 50%는 저축합니다 라는 문구가 눈에 확 띄었습니다.




사실 창간호는 컨텐츠 보다는 잡지의 성격 알리기에 포지셔닝을 맞춰서 좀 재미가 없었습니다만,, 2호부터는 좀 다르더군요. 창간호의 조니 뎁에 이어 착한 배우 안젤리나 졸리가 빅이슈가 사랑하는 스타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전거, 에코 텀블러, 에코백, 도시농부 등등등 흥미로운 컨텐츠가 여럿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관심있게 본 페이지는 바로 요거. 이 착한 잡지는 이런 레시피 페이지까지 그냥 넣은게 아니더군요. 이렇게 도시락 만들어서 선릉역 빅판께 전달!! 저도 전복영양밥 한번 만들어 봐야겠어요. 저는 부모님께 전달!! 할까요?




자세한 내용은 사서 보시라고 그냥 살짝 맛만 보여 드렸습니다. 전 길을 가다 빅판을 만나면 무조건 한부씩 살겁니다. 중복이 되더라도요. 재미있는데다가 착하기까지 한 잡지인데 안 살 이유가 없죠. 이 착한 잡지를 살 수 있는 곳이 아직은 그다지 많지 않은데, 어서 전국으로 확산 되었으면 합니다. 당장 수원만 해도 파는데를 못본것 같아요.

이 잡지를 팔던 약간은 장애가 있던 아저씨의 어눌하지만 희망찬 목소리를 좀 오래 기억할 것 같네요. 1600원으로 희망을 얻고 다시 일어서는 사람들이 많아지길 기대합니다.

핑백

  • Let it be : 빅이슈 1~12 2011-06-03 01:44:52 #

    ... 노무 방구석은 뭐 하나 없어지면 찾을 수가 없으니...3,4호가 안보이는 대신 1호와 6호는 한권씩 더 있습니다. (사진엔 안보여요.)http://sysvis.egloos.com/2667179http://samsungtomorrow.com/423작년에 작성한 빅이슈 포스팅인데, 하나는 제 블로그 글이고, 두번째건 회사 ... more

덧글

  • 2010/08/24 02:1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데빈 2010/08/24 09:53 #

    흐흐흐 퇴근하고 창간호 다시 한번 살펴봐야 겠네요!!! 역시 능력자!!!
  • 이경 2010/08/24 11:06 # 삭제 답글

    아는 오빠한테 부탁해서 한 부 사긴 했는데 아직 받진 못했네요 ㅎㅎ 잘 되었음 좋겠어요.
  • 데빈 2010/08/24 12:47 #

    네!! 정부의 그 어떤 대책도, 기업의 그 어떤 사회사업도 홈리스에게 이보다 더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던 적은 없었던것 같아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