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315
169
1161204

2012/03/06 23:57

레고 8109 플랫 트럭 장난감 공장



두개의 스타워즈 레고를 만든 다음에 뜯은 레고는 테크닉 플랫 트럭입니다. 박스 크네요.




타이 파이터와는 달리 번호 없는 봉지들. 일단 많습니다.




조립 설명서는 세권입니다.




조립을 시작했습니다. 먼저 모터와 기어박스 부분을 조립하게 되네요.




뭔가 좀 엔진 느낌이 나는게 신기합니다. 그니까 이게 나중에 막막 움직인다는거죠?




기어박스를 중심으로 밖으로 길게 확장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건 나중에 짐칸이 될 부분인것 같네요.

먼저 만들었던 스타워즈와는 손맛이 많이 다릅니다.

거의 대부분이 구멍에 핀꽂는 식의 조립이라서 뭔가 좀 찰진듯한 일반 레고 조립감이랑은 많이 달라요.






짐칸 부분도 어느정도 완성된 것 같습니다.




기어박스랑 합체~!!




여기까지 만들고 나니 정말 크네요. 장난감 만들면서 광각 쓸 일이 거의 없었는데.. ㅎㅎ




조향부 입니다.




조향부도 샷시에 결합되고, 노란색 바람개비 같은 부품의 연동으로 실제로 바퀴 방향을 요래 조래 흔들어 줄 수 있습니다.




조향부도 기어박스에 합체~!!

기어박스 부분이 트럭 본체가 되는 줄 알았는데, 가운데 부분이었군요.

이녀석 도대체 얼마나 큰 녀석이란 말인지 ㄷㄷㄷ






이제 여기서 더 커지진 않을것 같네요. 뼈대에 계속 살을 붙여 나갑니다.




나중에 덮이기 전에 기어박스 부분 한장. 저 빨간 부품을 앞뒤로 움직여 구동시킬 기어를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조향부도 한장. 이부분은 좀 움직이는게 촐랑촐랑 가볍네요. 나중에 바퀴 달고 본체 무게가 더해지면 괜찮을것 같긴 합니다만.




엔진 커버 부분입니다. 테크닉 레고 조립하는게 지겨웠는데, 다시 레고 느낌이라 좋았어요.




점점 살이 붙어가는 플랫트럭.

모터에 배터리 박스도 연결하고 동작시험을 해봤습니다. 오오오 잘 움직이네요!!

처음 만들때는 기어 부분 조립하면서도 이게 나중에 어떻게 움직인다는 건지 감이 안왔었는데,

실제 움직이는것을 보니 정말 신기합니다.




트럭 본체 부분은 이제 완전히 모양을 갖추었네요.




이제 플랫베드 부분 조립에 들어갑니다.




플랫베드 끝부분의 윈치도 조립해주고.




플랫 베드에도 살을 붙여갑니다.




마지막으로 바퀴까지 달아주면 완성.




이렇게 하여 크고 아름다운 제 첫 테크닉 레고가 완성되었습니다.

테크닉은 만들면서는 좀 단순반복이고 뭘 하고 있는건지 감이 잘 안와서,

스타워즈 레고 보다는 좀 만드는 재미가 덜하던데, 만들고 난 뒤 가지고 노는 재미가 있네요. ㅎ

플랫 베드에 건담 눕혀서 건담 대지에 서다 놀이도 해보고 짐칸 올렸다 내렸다 하면서 놀았습니다. ㅋ






마지막으로 동작 동영상. 레고땜에 생전 첨으로 동영상 까지 찍어 올리네요. ㅋ





덧글

  • 하루 2012/03/07 00:40 # 답글

    동영상을 보니...뒤에 박스들이 어마어마하군요 ㅋㅋㅋ 조만간 집 평수 늘리셔야 할 거 같아요
  • 데빈 2012/03/07 01:06 #

    네,,;;; 올해 계약 끝나면 아파트로 이사가려고 생각중이에요. ㅠㅠ
    혼자 살기에 절대로 좁지 않은 집인데, 이제 빈 공간이 별로 안남았어요. ㅠㅠ
  • 하루 2012/03/07 01:13 # 답글

    혼자서 아파트를.........우왕..
    누군가하고 같이 들어가시길 빌게요 ㅋㅋ
    전 이번주 토욜부터 아마도 여의도 쪽에서 연습나갈거 같습니다 ㅋ
  • 데빈 2012/03/07 01:25 #

    누군가 기다리다간 평생 투룸에서 살 것 같아서 그냥 일단 들어가서 찾기로 했어요. ㅋㅋㅋ
    여의도 자전거 도로에서 연습하시는 거예요? 완전 스타일리쉬하신데요!!
    전 아마,, 날 풀리기 전엔 그냥 트레드밀 5km 뛰고, 좀 따뜻해 지면 회사 운동장 트랙 25바퀴 뛰는 연습할 것 같아요.
    주말엔 놀아야 하니까 평일에만 ㅎㅎㅎ (이래놓고 주말 출근 크리 먹을듯 ㅠㅠ)
  • 태천-太泉 2012/03/07 01:39 # 답글

    짐칸에 스타디스트로이어를 실으시다니, 센스쟁이~>.<)b
  • 데빈 2012/03/07 07:44 #

    건담을 눕혀놨어야 하는데...ㅋㅋㅋ
  • 토나이투 2012/03/07 09:55 # 답글

    트럭 크기가 상당히 크네요! !!
  • 데빈 2012/03/07 18:01 #

    레고 브릭 기본 사이즈가 있어서 다 만들고 나면 엄청 크더라구요.
    몇개 만들지도 않았는데 벌써 놔둘데가 없어요. ㅠㅠ
  • 파이프라인 2012/03/07 16:34 # 삭제 답글

    겉모양만 트럭이 아니었군요 ! 비행기보다 큰 트럭이라니~ ㅎㅎ
  • 데빈 2012/03/07 18:02 #

    이거 만들고 있으면 과학중년이 된 것 같아요. ㅋㅋㅋ
    기어가 서로 물고 물리며 돌아가는게 나름 재밌더라구요.
  • 포터40 2012/03/07 23:14 # 답글

    이건 뭐 정말 실차 한대 건조하는 느낌이겠네요~+.+)b
    (근데 전 만들다 머리 아파서 포기할 듯 싶어요~ㅋㅋㅋ)
  • 데빈 2012/03/08 15:24 #

    설명서가 워낙 자세하고 진도가 찔끔찔끔 나가게 되어 있어서 만드는건 어렵지 않아요.
    머리는 안아픈데 손이 아프더라능..-ㅁ-;;
  • 홍군 2012/03/14 02:12 # 삭제 답글

    사진 색감 이쁜 것 봐.
    역시 무거운 카메라는 달라. ㅋㅋ
    그나저나 이거 만드는 거..
    쉬운 일 아니겠네요..;;;;
  • 데빈 2012/03/14 02:44 #

    테크닉은 솔직히 만드는 재미는 좀 없는것 같아. 계속 막대에 핀 꽂는 일이라. 손맛도 좀 덜하고.
    그래도 만들어 놓으면 뭔가 좀 과학완구 같기도 하고 갖고 놀면 재밌어. ㅎㅎㅎ
    기어 맞물려 돌아가는게 다 보이니까 더 그런것 같아. 진짜 사내아이 장난감.
  • 레고 2012/04/01 16:17 # 삭제 답글

    정말 움직이고 좋은 모델입니다. 근데 어렵지 않나요?(사실 제가 초딩4거든요)나중에 꼭 살 생각이라서요.
  • 데빈 2012/04/02 12:40 #

    그림보고 따라 만드는 거라 크게 어렵지는 않은데, 한번 실수하면 나중에 안움직이는 사태가,,;;;
    꼼꼼한 성격이면 문제 없을거에요.
  • 레고 2012/04/06 15:04 # 삭제 답글

    대답 감사합니다!나중에 잘 참고하겠습니다.
  • 2012/12/25 09:04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데빈 2012/12/25 14:20 #

    네 문은 안열려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