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912
122
1177508

2015/01/13 03:28

샌 안토니오 - 타워 오브 아메리카스 여행기

이제 목적지는 저기 보이는 타워 오브 아메리카스입니다.

그렇게 높은 타워가 아니라 리버워크 근처 있을때는 건물에 가려져 안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원래는 그냥 보이는 방향으로 걸어가려고 했는데, 결국 구글맵의 도움을 받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암튼 가려면 다시 쇼핑센터쪽을 지나야 합니다.




타워 쪽으로 걸어가고 있는 중.




여기가 리버워크 한쪽 끝입니다. 진짜 강인지 그냥 거대한 수조인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ㅎ




타워 오브 아메리카스는 저쪽으로




조금 더 빨리 가려다가 길 잘못 들었습니다. 원래 맞는 길이긴 한데, 공사때문에 막아놨더군요.

찍힌 사람들은 저 바로 뒤에 따라왔다가 허탕친 사람들. ㅋ




왔던길을 되돌아가 다시 타워 입구쪽으로 나왔습니다.




타워 오브 아메리카스.

마지막에 S가 안찍혔네요. TOWER OF AMERICAS 입니다.

1968년에 건설된 이 타워는 1996년에 라스베거스에 스트라토피어스 타워가 건설되기 전까진

미국 안에서 가장 높은 전망탑이었다고 하네요.

높이는 750피트라고 하는데 샌 안토니오에선 가장 높은 건물이라고합니다.

텍사스 안에선 27번째로 높은 건물이구요.

그리 높진 않아도 샌 안토니오 안에선 가장 높은 건물이니 전망대로서의 역할은 충분히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특이하게 엘리베이터가 타워 외벽에 설치되어 있네요. 옛날에 지어저서 그런가봅니다.




줄 줄 줄

티켓을 사려고 줄을 섰는데, 엄청 기네요. 한 30분 정도는 기다렸던것 같습니다.




여기서 파는 티켓은 세종류입니다.

그냥 전망대만 가는 티켓, 시티투어 버스 티켓, 그리고 그 두가지 모두 이용할수 있는 콤보 티켓

저는 당연히 전망대 티켓만 샀죠.

그리곤 후딱 샌 안토니오 전경을 보고 AT&T 센터로 가려고 했는데,,,

30분 기다려서 들어간 타워 건물 안엔 또다른 30분짜리 엘리베이터 줄이... -_-;;;;




뭐 어쩌겠어요? 30분 기다려서 엘리베이터 타야죠.

결국 올라왔습니다.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샌 안토니오 시가지.

그런데, 정말 타워 주변만 고층빌딩 좀 있고 그 뒤로는 전부 주택가로 보이네요.






그냥 빙 둘러 돌아가면서 사진 한장씩 찍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전망대 내부 사진도 좀 찍을걸 그랬네요..

내부는 별거 없습니다. 다른 여느 전망대와 마찬가지로 동전 넣고 보는 망원경 좀 설치되어 있고, 스낵바 하나 있어요.




저 멀리 AT&T 센터가 살짝 보일락 말락.








타워를 내려와서 또다른 줄이 있길래 4D 영화관인줄 알고 줄을 섰습니다.

벽에 전시된 건설 당시의 모습 사진들.

철근 콘크리트 타워를 만들고 구조물은 나중에 아래에서 조립해서 끌어 올리는 방식으로 건설했네요.




시계를 보니 슬슬 AT&T 센터로 출발해야 되겠네요.

그래서 줄을 빠져나와 4D 영화는 포기하기로 했습니다...만,,,

제가 섰던 줄이 영화관 줄이 아니라 레스토랑 줄이었네요. ㅋㅋㅋㅋㅋ

올라갔으면 어쩔뻔...ㅋㅋㅋ 어쩐지 줄 선 사람들이 좀 부티나더라.

뭐.. 저도 부티나게 프라다 잠바 입었었지만... -_-




나오는 길에 기념품 가게에서 레인저 배지 두개 샀습니다.

사진엔 잘 안보이지만, DEVIN, OLIVIA라고 적혀있어요.




어둑어둑 해지니 타워에도 조명이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리버워크에도 알록달록 조명이 켜지기 시작하구요.




나름 다운타운의 저녁무렵.




근데 주차한데 못찾아서 시껍했네요.

처음에 대충 구글맵 보고 주차장인줄 알고 갔더니 엉뚱한 주차장이라...-_-;;;

구글맵 켜고 더 알라모 부터 거꾸로 왔던 방향 찾아서 주차장으로 갔습니다.

무사히 주차장에서 차를 찾고 샌 안토니오 스퍼스의 경기가 있는 AT&T 센터로 향하는 중.. 인데...

다운타운에도 없던 교통체증이 가는길에 있네요.



덧글

  • darkCrom 2015/01/13 09:05 # 삭제 답글

    잔잔한 아름다움이있는 도시인듯~~~
    AT&T 센터는 주변 집들과 비교해도 엄청난 크기네요. ㄷㄷㄷ
    우리나라 체육관하고는 비교도 안되는것 같다는 ㄷㄷㄷ

    근데 구글맵이 네비까지???
  • 데빈 2015/01/13 15:24 #

    바로앞에 있는거 AT&T 아니야. 저 멀리 점으로 보이는데. 사진으론 거의 안보여 ㅎㅎㅎ 구글맵 네비 잘됨.
  • darkCrom 2015/01/13 19:13 # 삭제

    헉 비슷하게 생겼는데? 아니에요? 전혀 안비슷하게 생겼나 ㅋㅋ TV로 본지가 오래라 ㅋㅋ
    구글맵 네비도 되는군요 신기~~~
  • 후티푸스 2015/01/16 10:05 # 삭제 답글

    재차 방문했네요 ^^
    지난주까지 꽤 추웠는데, 생활은 괜찮으셨는지 ㅎㅎ
    그나마 오늘부터 날씨가 제법 풀려 다행입니다.
    이제 더 나은 해외생활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ps- 오스틴에 궁금한 점 있으면 언제든지 답변 달아주세요 ㅎ
댓글 입력 영역